라틴어는 이태리 반도의 라티움 지방에서 기원한 인도유럽어족의 언어입니다. 고대 로마의 공용어였으며, 로마 제국의 팽창과 함께 유럽 전역에 퍼졌습니다. 중세에는 이 말은 학문과 교회의 언어로 사용되었으며, 르네상스 이후에도 과학과 철학의 언어로 사용되었습니다. 오늘날에도 라틴어는 교황청과 국제법의 언어로 사용되고 있으며, 약 2천만 명의 사람들이 라틴어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이 말은 죽은 말이 되었습니다. 이제는 아무도 실제로 이용하지 않는 말이라는 것이지요. 그 이유는,로마제국이 분열이 된것을 첫번째로 들 수 있습니다. 분열이 된 이후로 다양한 지역에서 새로운 언어들로 발전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종교적인 의미에서 계속 사용되기는 하였으나, 종교 개혁 이후에 지위가 약화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틴어 번역기를 이용하는것이 어느정도 편리한 경우가 많습니다. 직접 공부하기에는 국내에서는 제한이 많이 있습니다.

 

구글 라틴어 번역기 이용하기

 

이곳으로 들어가시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것 말고도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하지만 번역의 질을 봤을때는 쓸만한 것이 못됩니다. 그냥 맘편하게 Google에서 만든것을 이용하길 권해드립니다. 국내 포털 서비스에서도 만들만한데, 아직까지는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하는 사람이 없어서일것 같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