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크넷 잡케어(Job Care)는 한국 고용정보원에서 개발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혁신적인 경력 관리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영화 '아이언맨'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으며, 토니 스타크의 AI 비서 '자비스'처럼 사용자의 경력 개발과 취업 준비를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청년부터 중장년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구직자와 재직자에게 맞춤형 직업 상담과 경력 개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잡케어는 워크넷에 등록된 수백만 건의 이력서와 구인공고 데이터를 분석하여, 개인의 프로필과 경력에 가장 적합한 직무를 추천합니다. 또한, 잠재적인 직무 능력과 향후 필요한 자격증이나 훈련 과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사용자가 보다 체계적으로 자신의 경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분석을 통해, 수천만 개의 직업, 직무, 훈련, 자격, 전공 간의 상관관계를 파악하고, 4억 건 이상의 직무 온톨로지 관계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이는 구직자의 이력과 비교 분석하여 적합한 직업과 필요한 역량을 과학적으로 제시합니다.

예를 들어, 정보통신공학을 전공한 대학 졸업 예정자가 자신의 진로와 취업 가능성에 대해 고민할 때, 잡케어를 통해 이력서를 분석받고 데이터 분석가로의 경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해당 직무에 필요한 자격증, 훈련 과정, 그리고 연관 직업에 대한 정보까지 제공하여 사용자가 자신의 직무 능력을 개발하고, 더 나은 취업 기회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워크넷 잡케어는 사용자의 경력 개발 단계에 맞춰 직업 심리검사, 경력개발 경로, 시장 정보 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구직자는 자신이 위치한 단계를 파악하고, 필요한 역량을 강화하며, 임금 수준과 취업 시장의 동향까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잡케어는 향후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보강하고, 직무 온톨로지를 고도화하여 다양한 고객층에게 더욱 정교한 맞춤식 직업 선택, 역량 개발 및 취업 준비 지원을 할 계획입니다.

 

잡케어는 첨단 기술을 활용해 개인의 경력 개발과 취업 준비 과정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고,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찾아 성공적인 경력을 쌓아갈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워크넷에 접속하여 잡케어 서비스를 경험해 보세요. 당신의 꿈을 실현하는 데 필요한 모든 지원을 잡케어가 제공할 것입니다.

잡케어 시범운영 참여하기

 

이 서비스는 워크넷과 아이디를 공유하고 있으며, 위 링크를 통해서 활용을 할수 있씁니다. My 데이터 입력을 통해서 보고서를 생성하면 됩니다. 위에서 제공한 링크로 들어가시면 활용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ㄴ

반응형

+ Recent posts